본문 바로가기

Java, Jsp, Eclipse

java.lang.IllegalArgumentException: Malformed \uxxxx encoding.

java.lang.IllegalArgumentException: Malformed \uxxxx encoding.

 

Eclipse 설정 중 이딴 에러가 뜬다.

 

구글링을 해보면 인코딩 관련 에러라고만... 주저리주저리.

 

그정도는 나도 알겠고;

 

대부분은 프로그램 시 파일을 읽어들이는 과정에서 인코딩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것 같은데,

 

나는... 프로젝트의 build.xml 파일을 build 하려거나 Ant Editor로 open하는 경우 발생한다.

 

음... 걍 일단 써놓고... 해결되면 밑에다가 방법을 써놔야징...

 

 

---> 원인을 알았다.

 

1. 처음 프로젝트를 만들었을 때 build.properties, build.xml 파일 두개가 만드러진다 자동으로(glue project라는 것을 사용했음)

 

2. 최초에는 두 파일 모두(프로젝트가 자동으로) endcoding이 ISO 어쩌구 이놈인데, 프로젝트 특성상 당연히 프로젝트 전체 encoding 을 utf-8로 바꾸었다.

 

3. 그리고 build.properties 파일을 수정했는데... 위와 같은 증상이 발현...

 

아마도 다른 프로젝트 들에서는 안나타날 것 같으나, glue project에서 나타나는 것 같고,

 

저 파일 편집만... 바른 방법으로 하면 될 것 같다. 편집법은 추후에...

 

** 편집법이 아니고... 편집하면서 안에 문자 때문이었다.

 

target.WebContent.dir=D:/apache-tomcat-7.0.54/webapps2

GlueSDK.dir=D:/eclipse/users/GlueSDK

 

위에 경로 두개 바꿀때... /로 해야되는데, 윈도우 탐색기의 주소창에서 복사한거 그대로 붙여넣어서...

 

\이놈으로 사용되었다는거... 저게 여기서는 '원'으로 보이지만, 이클립스에서는 / 이거의 반대쪽 기운 것으로 보인다는...

 

구글에 안나오는것을 보니 나같은 이런 실수 하는 사람은 없나보다 .... 핱핱